HOME || °Ô½ÃÆÇ > ¹°·ù¿ë¾î
CRM °í°´°ü¸®½Ã½ºÅÛ [Customary Relationship Management]
ÀÛ¼ºÀÚ : °ü¸®ÀÚ µî·ÏÀÏ : 2007-04-25 15:04:26 , Á¶È¸¼ö : 1102 °Ç
÷ºÎÆÄÀÏ : IP : 221.163.77.24

CRM   
°í°´°ü¸® ȤÀº ÁýÁß°ø·«Çü ¿µ¾÷Àü·«

 CRMÀº °í°´ µ¥ÀÌÅ͸¦ ¼¼ºÐÈ­ÇØ¼­ ½Å±Ô°í°´ âÃâ, ¿ì¼ö°í°´ À¯Áö, °í°´°¡Ä¡ ÁõÁø, ÀáÀç°í°´ Ȱ¼ºÈ­, Æò»ý °í°´È®º¸¶ó´Â ÀÏ·ÃÀÇ »çÀÌŬÀ» ÅëÇØ °í°´ÀÇ °¡Ä¡¸¦ ±Ø´ëÈ­Çϱâ À§ÇÑ Àü·«ÀÌ ³»Æ÷µÅ ÀÖ´Ù´Â Á¡¿¡¼­ Á÷Á¢¿ìÆí DM:Direct Marketing), ÅÚ·¹¸¶ÄÉÆÃ(TM:Tele Marketing)°ú ±Ùº»ÀûÀÎ Â÷À̰¡ ÀÖ´Ù.

 °æÀïÀÌ °¥¼ö·Ï ½ÉÈ­µÇ¸é¼­ °¢ ±â¾÷º° ¼­ºñ½º ³»¿ë¿¡ µû¶ó °í°´µéÀÇ ¼±ÅÃÀÌ °áÁ¤µÇ´Â °ÍÀÌ ±â¾÷ÀÇ Çö½ÇÀÌ´Ù. À̰°Àº ¸é¿¡¼­ CRMÀº Ÿ±êº°·Î °¡Àå È¿°úÀûÀÎ ¸¶ÄÉÆÃ Àü·«°ú ¼­ºñ½º¸¦ Á¦°øÇÔÀ¸·Î½á ¡¸ÇÑ ¹ø °í°´Àº Æò»ý°í°´¡¹À» ½ÇÇöÇØ ÁÖ´Â °¡Àå È®½ÇÇÑ ´ë¾ÈÀÌ µÉ ¼ö ÀÖ´Ù. ±â¾÷µéÀº CRMÀ» ÅëÇØ ´ë¸®Á¡°ú ÅëÇÕµÈ °í°´Á¤º¸¸¦ °øÀ¯ÇÏ°í ¿µ¾÷, ¸¶ÄÉÆÃ, ¼­ºñ½º ¾÷¹« µî ÇÁ·±Æ® ¿ÀÇǽº Ãø¸é¿¡¼­ ¾÷¹« ÇÁ·Î¼¼½º¸¦ ÅëÇÕ½ÃŰ´Â µî ´Ù¾çÇÑ È¿°úµµ ¾òÀ» ¼ö ÀÖ´Ù. CRM ¼Ö·ç¼ÇÀ̶õ °í°´°ú °ü·ÃÇÑ ±â¾÷ÀÇ ³»¿ÜºÎ ÀڷḦ ºÐ¼®, ÅëÇÕÇÏ°í °í°´ Ư¼º¿¡ ±âÃÊÇÑ ¸¶ÄÉÆÃ È°µ¿À» ¼ö¸³ÇÒ ¼ö ÀÖµµ·Ï Áö¿øÇÏ´Â ½Ã½ºÅÛÀ¸·Î ÅëĪµÈ´Ù.

 Äݼ¾Åͳª ÀüÀÚ¿ìÆí µî ´Ù¾çÇÑ Á¢Á¡¿¡¼­ ¹ß»ýÇÏ´Â °í°´ ÇÁ·Î¼¼¼­¿Í ±â¾÷ ³» ¾÷¹«¸¦ ÅëÇÕ °ü¸®ÇÏ´Â CRM ¼Ö·ç¼ÇÀº ÀϹÝÀûÀ¸·Î ¿î¿µ·¹º§, ºÐ¼®·¹º§, Çù¾÷·¹º§ µî ¼¼ ¹üÁÖ·Î ±¸¼ºµÅ ÀÖ´Ù. ¿î¿µ·¹º§Àº ±â¾÷ ³» ¾÷¹« ÇÁ·Î¼¼½º¿Í °ü·ÃÇÑ ERP, °ø±Þ¸Á°ü¸®(SCM), °í°´¼­ºñ½º, ¿µ¾÷ÀηÂÀÚµ¿È­(Sale Force Automation) µîÀ» Æ÷°ýÇÏ´Â °³³äÀ¸·Î Åë¿ëµÇ°í ÀÖ´Ù. ºÐ¼®·¹º§Àº °í°´ÀÌ ½ÇÁ¦ ¼­ºñ½º³ª Á¦Ç°À» ±¸¸ÅÇÏ´Â °úÁ¤¿¡¼­ÀÇ ÇÁ·Î¼¼½º¸¦ °ü¸®ÇÏ´Â °ÍÀ¸·Î DW, µ¥ÀÌÅ͸¶ÀÌ´×, Ä·ÆäÀÎ °ü¸®, Ä«Å×°í¸® °ü¸® µîÀÌ Æ÷ÇԵŠÀÖ´Ù. Çù¾÷·¹º§¿¡¼­´Â °í°´°ú ÀÎÅÍÆäÀ̽º Ãø¸é¿¡¼­ Äݼ¾ÅÍ¿Í DM µîÀÌ Æ÷ÇԵȴÙ.

 CRMÀº ÁýÁß°ø·«Çü ¿µ¾÷Àü·«À» ¸»ÇÑ´Ù. ¿Ö³ÄÇϸé, ´Ù¼öÀÇ ¿µ¾÷±âȸ Áß ¼º»ç °¡´É¼ºÀÌ ³ôÀº ÇÁ·ÎÁ§Æ®¸¦ ¸é¹ÐÈ÷ ºÐ¼®ÇÏ¿© ÃÖÀûÀÇ °Å·¡Á¶°ÇÀ» ¼³Á¤ÇÑ µÚ Àü¹®ÀηÂÀ» ÁýÁß ÅõÀÔÇØ °Å·¡¸¦ ¼º»ç½ÃŰ´Â ¹æ½ÄÀ̱⠶§¹®ÀÌ´Ù. À̰ÍÀº ¹Ì±¹ IBM»ç°¡ â¾ÈÇÑ ¹æ½ÄÀε¥, ¿¹¸¦ µé¾î 10°ÇÀÇ ¿µ¾÷ ÇÁ·ÎÁ§Æ®°¡ ÀÖÀ» °æ¿ì »çÀü¿¡ °í°´ÀÇ ±¸¸ÅÀÇÁö¸¦ Æò°¡Çϰí ÀÌÁß °¡´É¼ºÀÌ ÀÖ´Â 5-6°ÇÀ» °í¸¥ µÚ »ç³»¿¡ Èð¾îÁ® ÀÖ´Â Àü¹® ÀηÂÀ» ÇÁ·ÎÁ§Æ®º°·Î ÅõÀÔÇØ Àη ³¶ºñ¸¦ ÃÖ¼ÒÈ­ÇÏ°í ½Ã³ÊÁö È¿°ú¸¦ ¹ßÈÖÅä·Ï ÇÏ´Â »õ·Î¿î °æ¿µ±â¹ýÀÌ´Ù.

¡ã ÀÌÀü : C/B [Charter base]
¡å ´ÙÀ½ : CMR Çù¾à

Àüü 85 °Ç , PAGE 1 / 8
¹ø È£ Á¦      ¸ñ ÀÌ  ¸§ ³¯    Â¥ Á¶ ȸ
85 °£Á¢¹°·ùºñ [Indirect Physical Distribution Costs] °ü¸®ÀÚ 2009-06-15 7897
84 °£ÀÌÆ÷Àå [Simple Package] °ü¸®ÀÚ 2009-06-15 7502
83 °£ÀÌÆÄ·¿Æ® [Simple Pallet] °ü¸®ÀÚ 2009-06-15 7553
82 °£ÀÌÀÚµ¿È­Ã¢°í °ü¸®ÀÚ 2009-06-15 8237
81 °¡Ç×¼ö¿ª [navigation area] °ü¸®ÀÚ 2009-06-15 8951
80 °¡Ä¡ºÐ¼® [Value Analysis] °ü¸®ÀÚ 2008-09-11 9056
79 °¡Ä¡°øÇÐ [VE (Value Engineering)] °ü¸®ÀÚ 2008-09-11 4718
78 °¡¾Ð¹èÃâ½Ä µå¶óÀÌ ¹úÅ© ÄÁÅ×ÀÌ³Ê [Dry Bulk Container Press... °ü¸®ÀÚ 2008-09-11 4068
77 °¡½ºÄ¡È¯Æ÷Àå [Gas Flush Packaging] °ü¸®ÀÚ 2008-09-11 6813
76 °¡½ºÃæÀüÀåÄ¡ [Gas Packaging Equipment] °ü¸®ÀÚ 2008-09-11 3998
75 °¡»ó »ý»ê [VM (Virtual Manufacturing)] °ü¸®ÀÚ 2008-09-11 3410
74 VE [virtual enterprise, virtual corpora] °ü¸®ÀÚ 2008-09-11 2921
1    2    3    4    5    6    7    8